인프라 연결로 새롭게 부상하는 남부 관광지 호짬

인프라 연결로 새롭게 부상하는 남부 관광지 호짬

January 27,2021

인프라 프로젝트의 이점: 롱탄 (Long Thanh) 국제 공항, 서부 및 동부 지방 연결 고속도로, 껀져 – 붕따우 (Can Gio – Vung Tau) 해상 페리 등 향후에는 항공, 도로, 수로 및 철도 인프라 프로젝트로  호짬 (Ho Tram) 으로 더욱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되었다.

바리아 – 붕따우(Ba Ria-Vung Tau) 지방의 쑤엔목(Xuyen Moc) 현 지역에 위치한 호짬 – 롱하이(Ho Tram-Long Hai)와 빈쩌우(Binh Chau) 사이의 긴 해안은 CNNGo TV 채널 (미국)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천연 해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호치민시에서 약 120km, 붕따우시에서 약 30km 떨어진 호짬(Ho Tram)은 국내외 관광객 모두의 관심을 끄는 인기 여행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항공 노선

1월 5일 기공식을 가진 롱탄 국제 공항은 총 투자액 46억 달러 (109 조 VND 이상)로 지금까지 베트남 최대 규모의 건설 인프라 프로젝트다. 첫 개발 단계인 2025년까지 공항은 연간 2,500만 명의 승객을 수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40년까지 공사가 완료되면 연간 약 1억 명의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항이 완공되면 롱탄(Long Thanh) 공항은 주로 국제 노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환승 승객을 포함한 국제 승객 수는 대략 80%, 나머지 20%는 국내 관광객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치민시의 국내선과 국제선이 롱탄(Long Thanh) 공항으로 환승된다면 롱하이 – 호짬(Long Hai-Ho Tram)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한다. 호짬(Ho Tram)은 롱탄(Long Thanh)에서 약 50 분 거리로 롱탄 국제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지로서 그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지역의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바리아 – 붕따우(Ba Ria Vung Tau) 성은 쑤옌목(Xuyen Moc) 지역과 접해있는 덧도(Dat Do) 지구에 이중 목적 비행장을 건설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공항이 운영을 시작하면 각 국내 공항에서 호짬(Ho Tram)까지 관광객들의 이동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

첫째로 손꼽히는 곳은 호치민시 – 롱탄(HCM City-Long Thanh)을 잇는 져우제이(Dau Giay) 고속도로이다. 이 고속도로는 호치민시와 남동부 및 중부 고원 지방을 연결하는 남북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주요 연결 축이다. 2009년에 시공한 이 고속도로는 2015년부터 호치민시에서 바리아 – 붕따우에 이르는 55.7km의 전체 거리를 개방하여 승객들이 남부에서 가장 큰 도시에서 관광명소 호짬까지 자동차로 약 2시간 정도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해당 프로젝트는 져우제이와 ​​판티엣(Phan Thiet)까지 총 99km 구간을 추가로 배치하여 고속도로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 신규 고속도로가 통행 개방이 된다면 호짬(Ho Tram)은 판티엣의 관광객을 추가로 맞이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또 한 가지 추가 핵심 프로젝트로는 벤륵(Ben Luc) – 롱탄(Long Thanh) 고속도로가 있다. 2014년 7월부터 개발을 시작한 해당 고속도로는 2021년에 개통 될 예정이며, 약 57km 거리에 이르는 거리로, 호치민 시 중심부를 통과하지 않고 남동부와 서부의 메콩 삼각주를 연결한다. 이 고속도로를 통해 호짬(Ho Tram)은 서부 지방에서 오는 관광객들 또한 더욱 용이하게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엔호아(Bien Hoa) – 붕따우(Vung Tau) 고속도로는 2023년 1분기에 시공 계획으로 호짬(Ho Tram)과 남동부 지방을 연결하는 51번 고속도로에 집중된 교통량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4개 차선, 약 53km 길이로 1단계가 진행되며, 약 2025년에 1단계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짬(Ho Tram)을 사방으로 연결하는 고속도로 외에도 붕따우는 붕따우(Vung Tau)와 쑤옌목(Xuyen Moc) 구간을 더욱 빠르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는 해안 도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구간의 도로는 이미 존재하지만, 향후에는 도로 폭이 12미터에서 42미터로 확장될 예정이다.

또한 쑤옌목(Xuyen Moc)을 통과하는 구간을 포함하여 총 길이가 220km 이상인 바리아 붕따우(Ba Ria Vung Tau) – 빈투언(Binh Thuan) – 럼동(Lam Dong)을 연결하는 55번 고속도로의 확장 개발 계획도 호짬(Ho Tram)에게 이점으로 작용된다.

철도

2017년 7월부터 한국과 베트남의 협력 프로그램에 따라 빈즈엉(Binh Duong) – 동나이(Dong Nai) – 바리아 붕따우(Ba Ria Vung Tau) 지역을 연결하는 비엔호아(Bien Hoa) – 붕따우(Vung Tau) 철도 프로젝트가 진행되기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길이 120km, 폭 1435mm 이상이며 설계 속도는 160km/h 이다. 이 프로젝트가 구현되면 호치민 시, 동나이(Dong Nai) 및 빈즈엉(Binh Duong)에서 온 승객들이 호짬(Ho Tram)까지 더 많은 교통 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상로

2021년 1월부터 개발이 시작된 껀져(Can Gio) – 붕따우(Vung Tau) 페리는 껀져(Can Gio, 호치민 시)에서 붕따우(Vung Tau)까지 이동하는 시간을 약 30 분으로 단축하여 이는 껀져(Can Gio)에서 호짬(Ho Tram)까지의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페리는 하루에 24번 운행되는데 매 이동 편마다 350명, 자동차 20대, 오토바이 100대 및 기타 물품 등을 싣고 운행이 되며, 또한 해상 페리는 롱안(Long An), 띠엔장(Tien Giang)과 같은 일부 서부 지방에서 붕따우(Vung Tau)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 150분으로  기존보다 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호짬(Ho Tram), 리조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교통 프로젝트의 발전 전망, 관광 잠재력을 예상하여 일련의 부동산 회사들은 프로젝트 개발 장소로 호짬(Ho Tram)을 선택했다. 호짬(Ho Tram)의 새로운 리조트 모델은 해당 지역의 관광 개발 전망과 미래를 점차적으로 형성해 나가고 있다.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고급 관광지로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더욱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휴양 관광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Novaworld Phan Thiet

많은 프로젝트 가운데 1,000 헥타르 규모의 노바월드 호짬(NovaWorld Ho Tram)은 많은 투자자들을 매혹시키는 고급 관광,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복합 단지로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2019년부터 진행된 노바월드 호짬 리조트 여행 패키지는 총 3단계 프로젝트를 시장에 발표하였다. 더 트로피카나(The Tropicana), 원더랜드(Wonderland),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하바나 아일랜드(Habana Island)를 소개하였다. 노바월드 호짬 (NovaWorld Ho Tram)은 현재 많은 프로젝트들이 완료 단계 및 운영 준비 단계에 있다.

“앞으로 노바월드 호짬 (NovaWorld Ho Tram) 프로젝트는 차기 단계를 지속적으로 구현 및 발전시켜 사파리, 워터파크, 놀이공원, 4-5성급 호텔 체인, 레스토랑 체인, 축제 이벤트, 패션 등과 같은 완벽한 시설을 갖춘 고급스럽고 활기차고 매력적인 목적지를 지향하며 투자와 개발을 진행할 것입니다, 여행 – 휴양 – 즐거움에 대한 관광객들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기 위해 호짬(Ho Tram)을 남부의  “관광 수도”로 만드는 데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라고 노바월드(Novaland)의 대표는 전했다.

호짬은  현재 진행 중이거나 시행 예정인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관광의 잠재력을 개발시킴과 더불어 강력한 지역 간 연결 인프라를 활용하여 가까운 미래에 다방면의 발전 전망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Related News

호찌민 아파트 시장 활기. 코로나19 3차 지역감염 확산 영향 ‘무’
by 탄(Thu thanh) 기자 Apr 13 2021
– 1월말 이전과 가격차 없어, 신규분양 3900세대 73%↑…분양률도 높아 – 올해 전국 신규분양 최대 2만5000세대...
더보기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동산 전망은?
by 신짜오 베트남 인터뷰 Jan 22 2021
몇 년간 뜨겁게 불던 베트남 투자 열풍은 코로나 19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아 강제 멈춤 당한것처럼 보인다....
더보기 >>
호찌민시, 2030년까지 부동산 개발 계획
by vinahanin Jan 13 2021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 동안 호치민시의 콘도 건설 수요는 투덕 시 7군, 12군, 빈탄 지역을 중심으로...
더보기 >>
2020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 – 코로나 19와 그 영향
by 굿모닝 베트남 Dec 22 2020
2020년 코로나와 베트남 2020년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강타하며, 베트남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즉각적으로 관광비자...
더보기 >>